[240321 FX] 게임 이펙트 분석 1

2024. 11. 22. 01:27·Game Effect/VFX 분석
728x90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7fFm2eBdgc

전체적으로 어두운 파랑 + 검정

1. 검기 모으기 1

 

  • 발 아래 마법진 생성 + 퍼져나가는 효과
  • 마법진은 준비동작 동안 두번정도 반짝임 (안 -> 밖)

가장 바깥쪽 마법진과 안쪽 문양이 분리되어 있어 반짝이는 타이밍이 서로 다름
- 바깥쪽은 색감을 유지하다가, 안쪽 마법진이 완전히 퍼졌을 때 잠깐 반짝임

  • 발 -> 몸통 쪽으로 흰색 일자 파티클 퍼져나감
  • 발을 중심으로 하는 프리즘(?) post 효과

2. 검기 모으기 2

 

  • 흰색 일자 파티클이 몸을 휘감음
  • 지면에 마법진 바깥쪽으로 검정색의 Dust 생성
  • 지면으로부터 파란색 파티클 생성, 위로 날림
  • 캐릭터를 중심으로, 바깥쪽으로 퍼져나가는 바닥 왜곡 효과
    • 캐릭터 왼쪽 편으로만 효과가 주어짐 (원형X)
    • 바깥쪽으로 잠시 늘어났다가, 캐릭터 안쪽으로 바닥이 빨려들어가는 듯한 효과, 적 캐릭터 그림자로 살펴볼 수 있음

3. 검기 모으기 3

 

  • 검에 생성되는 밝은 파티클, 빠르게 퍼져 사라짐


  • 올려치기 직전 몸통 반짝임

4. 올려베기 1

 

  • 검 트레일 생성

바깥쪽은 빠르고 넓게 퍼지고, 안쪽은 적은 부분 퍼짐

가장 바깥쪽, 어두운 색상의 트레일이 흐름을 만들어 주듯이 빠르게 움직임

  • 검 트레일 주위의 전류와 같은 표현
  • 트레일이 과 함께 흰색 원형 파티클 생성
    트레일이 사라진 뒤에도 남아 있음

  • 적 캐릭터에 파티클 생성
  1. 잔상으로 유지되는 V 모양
  2. 바깥쪽으로 빠르게 퍼지는 파란색 긴 파티클

    몸통 부분에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두개
  3. 발쪽에서 하나
  • 접촉 부위에서 생성되는 빛 표현
  • 검을 잡은 손쪽, 머리, 어깨에서 프리즘 효과
  • 피 효과
  • 베인 단면의 색상

  • 화면 왜곡 효과 (적군 무기를 보면 잘 보임)
    구 -> 속 빈 원형 모양으로 왜곡효과가 퍼져나감

  • 파편 매쉬 생성
    아군 -> 적군 방향으로 날아감
  • 몸 전류 표현
    간헐적으로 생성됨

 

 

 

 

5. 올려베기 2

 

올려베기 1과 비슷한 효과

  • 검기 트레일이 캐릭터가 뒤로 도는 모습에 따라 따라옴

  • 왜곡 효과

6. 공중베기 1

 

  • 베고 난 뒤 검정색 잔상 트레일 생성

7. 공중베기 2

 

8. 공중베기 3

 

  • 검기 트레일을 2번 생성
    원형으로 베는 공격에 맞게 빠르게 트레일 생성

9. 착지하며 베기

 

  • 검기 트레일이 바닥을 통과
  • 바닥과 트레일이 맞닿는 부분에 파란 파티클 생성
  • 바닥 데칼 자국

10. 연속베기

 

  • 검기 트레일을 여러 방향으로 3~4개 연속 생성
  • 프리즘 효과
  • 3가지 파티클 (V, 길쭉, 원형) 연속 생성

  • 바닥 데칼 자국 연속 생성

11. 마무리 베기

 

  • 두가지 형태 매쉬 생성
  • 검기 트레일 쪽에서 생성 (먼지?)

--
바닥 부서짐 효과로 추정

12. 납도 1

 

  • 검 발광 효과
    발도시와 마찬가지로 밝은 파티클이 생성되었다가 빠르게 퍼짐

13. 납도 2

 

  • 검 단면 파티클 생성
    • 적 캐릭터
      화면을 가로지르도록 길게 늘어짐
    • 플레이어 캐릭터
  • 빛이 뿜어져 나오는 표현
    커졌다가, 다시 작아지며 반짝이며 사라지는 듯한 효과



  • 흰색 파티클이 퍼지는 효과
    적 캐릭터, 플레이어 캐릭터 (손 쪽) 둘 다 생성
  • 화면 부서짐 post 효과
728x90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Game Effect > VFX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240403 FX] 게임 이펙트 분석 4  (0) 2024.11.22
[240327 FX] 게임 이펙트 분석 3  (0) 2024.11.22
[240326 FX] 게임 이펙트 분석 2  (0) 2024.11.22
Game VFX 분석일지  (0) 2024.11.22
'Game Effect/VFX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240403 FX] 게임 이펙트 분석 4
  • [240327 FX] 게임 이펙트 분석 3
  • [240326 FX] 게임 이펙트 분석 2
  • Game VFX 분석일지
경 울
경 울
응애 。•́︿•̀。
  • 경 울
    메모장
    경 울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40)
      • 개발 (19)
        • REACT (4)
        • 파이썬 (9)
        • Database (1)
        • Infra (1)
        • Android studio (1)
        • risc-v (0)
      • Maya (4)
        • Rigging (3)
      • Game Effect (9)
        • VFX 분석 (5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Rigging
    sqlmodel
    docker
    마야
    Maya
    리깅
    langgraph
    SQLAlchemy
    error 1452 (23000)
    K8S
    risc-v assembly
    game effect
    ue game effect
    Unreal Engine
    VFX
    usb mount
    UE
    risc-v assembly programming
    android studio record
    maya animation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1
경 울
[240321 FX] 게임 이펙트 분석 1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