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7fFm2eBdgc
전체적으로 어두운 파랑 + 검정
1. 검기 모으기 1
- 발 아래 마법진 생성 + 퍼져나가는 효과
- 마법진은 준비동작 동안 두번정도 반짝임 (안 -> 밖)
가장 바깥쪽 마법진과 안쪽 문양이 분리되어 있어 반짝이는 타이밍이 서로 다름
- 바깥쪽은 색감을 유지하다가, 안쪽 마법진이 완전히 퍼졌을 때 잠깐 반짝임
- 발 -> 몸통 쪽으로 흰색 일자 파티클 퍼져나감
- 발을 중심으로 하는 프리즘(?) post 효과
2. 검기 모으기 2
- 흰색 일자 파티클이 몸을 휘감음
- 지면에 마법진 바깥쪽으로 검정색의 Dust 생성
- 지면으로부터 파란색 파티클 생성, 위로 날림
- 캐릭터를 중심으로, 바깥쪽으로 퍼져나가는 바닥 왜곡 효과
- 캐릭터 왼쪽 편으로만 효과가 주어짐 (원형X)
- 바깥쪽으로 잠시 늘어났다가, 캐릭터 안쪽으로 바닥이 빨려들어가는 듯한 효과, 적 캐릭터 그림자로 살펴볼 수 있음
3. 검기 모으기 3
- 검에 생성되는 밝은 파티클, 빠르게 퍼져 사라짐
- 올려치기 직전 몸통 반짝임
4. 올려베기 1
- 검 트레일 생성
바깥쪽은 빠르고 넓게 퍼지고, 안쪽은 적은 부분 퍼짐
가장 바깥쪽, 어두운 색상의 트레일이 흐름을 만들어 주듯이 빠르게 움직임
- 검 트레일 주위의 전류와 같은 표현
- 트레일이 과 함께 흰색 원형 파티클 생성
트레일이 사라진 뒤에도 남아 있음
- 적 캐릭터에 파티클 생성
- 잔상으로 유지되는 V 모양
- 바깥쪽으로 빠르게 퍼지는 파란색 긴 파티클
몸통 부분에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두개 - 발쪽에서 하나
- 접촉 부위에서 생성되는 빛 표현
- 검을 잡은 손쪽, 머리, 어깨에서 프리즘 효과
- 피 효과
- 베인 단면의 색상
- 화면 왜곡 효과 (적군 무기를 보면 잘 보임)
구 -> 속 빈 원형 모양으로 왜곡효과가 퍼져나감
- 파편 매쉬 생성
아군 -> 적군 방향으로 날아감 - 몸 전류 표현
간헐적으로 생성됨
5. 올려베기 2
올려베기 1과 비슷한 효과
- 검기 트레일이 캐릭터가 뒤로 도는 모습에 따라 따라옴
- 왜곡 효과
6. 공중베기 1
- 베고 난 뒤 검정색 잔상 트레일 생성
7. 공중베기 2
8. 공중베기 3
- 검기 트레일을 2번 생성
원형으로 베는 공격에 맞게 빠르게 트레일 생성
9. 착지하며 베기
- 검기 트레일이 바닥을 통과
- 바닥과 트레일이 맞닿는 부분에 파란 파티클 생성
- 바닥 데칼 자국
10. 연속베기
- 검기 트레일을 여러 방향으로 3~4개 연속 생성
- 프리즘 효과
- 3가지 파티클 (V, 길쭉, 원형) 연속 생성
- 바닥 데칼 자국 연속 생성
11. 마무리 베기
- 두가지 형태 매쉬 생성
- 검기 트레일 쪽에서 생성 (먼지?)
--
바닥 부서짐 효과로 추정
12. 납도 1
- 검 발광 효과
발도시와 마찬가지로 밝은 파티클이 생성되었다가 빠르게 퍼짐
13. 납도 2
- 검 단면 파티클 생성
- 적 캐릭터
화면을 가로지르도록 길게 늘어짐 - 플레이어 캐릭터
- 적 캐릭터
- 빛이 뿜어져 나오는 표현
커졌다가, 다시 작아지며 반짝이며 사라지는 듯한 효과
- 흰색 파티클이 퍼지는 효과
적 캐릭터, 플레이어 캐릭터 (손 쪽) 둘 다 생성 - 화면 부서짐 post 효과
728x90
'Game Effect > VFX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40403 FX] 게임 이펙트 분석 4 (0) | 2024.11.22 |
---|---|
[240327 FX] 게임 이펙트 분석 3 (0) | 2024.11.22 |
[240326 FX] 게임 이펙트 분석 2 (0) | 2024.11.22 |
Game VFX 분석일지 (0) | 2024.11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