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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3/ko/
1. Static Mesh
움직이지 않는 메시
2. Skeletal Mesh
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움직이는 메시
기본적으로 bone 구조를 가지고 있음
3. Level
독립적인 하나의 공간
파일로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.
4. Asset
언리얼 엔진에서 사용되는 모든 요소들, 리소스들
5. Actor
언리얼 엔진의 맵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
6. Mesh
3D 오브젝트
점과 그 점들을 잇는 edge 로 이루어짐
edge 들이 모여 면이되는데, 이 면을 폴리곤이라고 부름
캐릭터, 배경들과 달리 이펙트에서는 단순한 매쉬들이 사용됨
7. UV
매시가 가지고 있는 평면도
텍스처라는 2D 리소스를 어떤식으로 매핑할 것인지 정함
각 좌표를 나타냄
채널이 나누어지는 경우도 있으며, 디폴트는 0임
8. Material
색상, 형태, 질감 등을 만듬
매시에 매핑되는 포장지같은 것
9. Material Instance
머터리얼의 파라미터 값을 따로 조정할 수 있음
마스터 머터리얼의 값이 디폴트 값이 됨
인스턴스에 있는 수치만 바뀌고, 원본은 변하지 않는다.
10. Node
그래프 에디터 내에 있는 블럭들
연산과 같은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코드를 비주얼적으로 바꾸어 놓은 것임 (비주얼 스크립팅)
이벤트, 함수 호출, 흐름 제어 동작, 변수 등과 같은 오브젝트로, 특정 그래프의 함수성이나 그 함수성이 들어있는 블루프린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
11. Particle
입자 하나하나
각각의 라이프타임, velocity 등을 가지고 생성되어 움직이는 것들
12. Emitter
파티클을 생성하는 것
13. Niagara System
여러 개의 이미터가 모여있는 것
14. 시퀀서
연출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툴
15. PBR
- Diffuse : 실제 색상 (RGB)
- Specular : 명암 (0~1)
- Main : Diffuse + Specular 로, 눈에 보이는 색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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